서비스 이용약관
TERMS OF USE(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 멘토연구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enjoyhealing.co.kr 이하 “인조이힐링”)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인조이힐링”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서비스 사이트를 의미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클래스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강의 영상물을 포함하여 소개 영상, 홍보영상, 수업 노트, 참고자료 등 "이용자"에게 제공될 정보 및 자료들을 말한다.
8. "클래스 꾸러미"란 "이용자"가 "클래스 콘텐츠" 수강을 위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준비물 패키지(재료, 도구, 안내자료 등)를 말한다.
9. "클래스 파생 콘텐츠"란, "이용자"가 "클래스 콘텐츠"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혹은 소비 후에 파생되어 만들어진 콘텐츠(후기, 사진, 영상, 댓글 등)를 의미합니다.
10.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때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④ 전화 여가 상담
⑤ 화상 여가 상담
⑥ 대상별 여가 진단 서비스
2.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때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성의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 계약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탈퇴 후, 향후 24시간 동안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④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자격 상실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정보 보안)
1.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4장 구매 계약 및 대금 결제
제12조(구매신청)
1.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관한 확인
④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 방법의 선택
제13조 (구매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2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⑤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⑤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정기구독권, 쿠폰에 의한 결제
⑦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혹은 정기결제
⑧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따른 대금 지급 등
2. "회사"는 "이용자"의 정기결제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아래의 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①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월 최초 결제일(배송 시작일로부터 5일 전)과 동일한 날짜에 자동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단, 14조 5항의 사유로 결제가 실패했을 경우 최초 결제일부터 순차적으로 자동결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② 정기결제 서비스의 결제는 배송 시작일로부터 5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결제 처리가 시작됩니다.
③ 회사(㈜아이멘토연구소)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 기간 및 서비스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 관련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⑤ 결제를 등록한 신용카드의 분실 및 도난, 한도 초과, 잔액 부족, 유효기간 만료 등의 사유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13조 구매 계약 성립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 정보에 따라 결제를 시도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정기결제 서비스는 자동으로 이용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⑥ 정기결제 서비스이용 중 해지를 원하는 경우 “회사”에 중도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 진행의 정지 및 해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정해진 배송 시작일에 맞춰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처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한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7조 (취소/교환/반품 정책)
1.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별로 다음과 같이 상이한 환불 규정을 적용하며,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교환/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정규 클래스 상품
구분 | 교환/환불 가능 시점 |
환불 금액 |
비고 |
클래스 콘텐츠만 구매 시 |
결제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요청 가능 |
Chapter 1을 초과하여 수강한 경우 결제한 금액의 1/2 |
없음 |
패키지 구매 시 (클래스 콘텐츠 + 키트)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환불 요청 가능 |
Chapter 1을 초과하여 수강한 경우 결제한 금액에서 수강권 정가의 1/2를 차감한 금액 |
패키지 구매 후 클래스 콘텐츠만 환불 불가 |
※ 강의 재생 시간과 관계없이 영상을 재생, 다운로드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용자” 사유로 꾸러미를 환불하는 경우, 환불 금액에서 왕복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 “이용자” 사유로 꾸러미를 교환하는 경우, 왕복 배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 꾸러미의 포장 또는 상품성이 훼손된 경우, 꾸러미 결제금액 교환/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② 원데이 클래스 상품
구분 |
교환/환불 가능 시점 |
환불 금액 |
비고 |
패키지 구매 시 (클래스 콘텐츠 + 키트)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환불 요청 가능 |
결제한 금액 |
클래스 콘텐츠 또는 키트 단독 환불 불가 |
※ “이용자” 사유로 꾸러미를 환불하는 경우, 환불 금액에서 왕복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 “이용자” 사유로 꾸러미를 교환하는 경우, 왕복 배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 꾸러미의 포장 또는 상품성이 훼손된 경우, 교환/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 여가 꾸러미(키트) 상품
교환/환불 가능 시점 |
환불 금액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환불 요청 가능 |
결제한 금액 |
※ “이용자” 사유로 환불하는 경우, 환불 금액에서 왕복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 “이용자” 사유로 교환하는 경우, 왕복 배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 상품의 포장 또는 상품성이 훼손된 경우, 교환/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④ 여가 상담 상품
※ 상담 일정 변경은 상담 예약 전날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주말은 불가)
※ 상담 일정 취소 및 환불은 이용자와 상담원과 매칭 이후 불가합니다.
※ 상담원의 귀책사유가 없이 “이용자” 변심 사유로 상담원 교체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②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인지할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9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생년월일
③ E-mail(전자우편) 주소
④ 이동전화번호
⑤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⑥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 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⑦ 회원가입 시 동의하신 제휴사별 제휴 업무 진행을 위할 필요로 하는 본인 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문상품평)를 제휴사에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9.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을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1조에 기재되어있는 내용에 따라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 시 허위 내용을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3조 (“클래스 콘텐츠” 부정이용 금지 및 규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경고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이용 중지 등 서비스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① 동일한 아이디로 3대 이상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기기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아이디 및 “클래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자신의 아이디 및 “클래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부정 "이용자" 최초 적발 시 문자, 이메일, 팝업 창, 아이디 일부 게시의 방법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이때, 7일 이내에 본인과 보호자 [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첨부하여 소명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② 부정 "이용자"가 최초 경고를 받은 후 7일 이내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이미 경고 이력이 있는 "이용자"가 부정 "이용자"로 추가 적발된 경우 문자, 이메일, 팝업 창, 아이디 일부 게시의 방법을 통하여 위반 내용이 통지되며,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이용을 제한 처리합니다.
③ 자신의 아이디 및 “클래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판매ㆍ양도하는 행위와 시도, 복제프로그램을 활용한 녹화 행위와 시도가 적발되었을 경우 수강 차단 후 경고 처리하며,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전항 제2,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이용 기간의 연장 또는 환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사실에 대해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디바이스 정보 및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6장 기타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따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클래스 파생 콘텐츠" 포함)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ㆍ전송ㆍ전시하는 것. 단, "이용자"가 게시물의 복제ㆍ전송ㆍ전시에 반대 의견을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5.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가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비가입 방문한 경우를 포함해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열람,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제23조에 의해 "이용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단,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호의 상황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 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10. "이용자"는 "클래스 콘텐츠"에 대한 권한이 없으며, 콘텐츠를 외부로 유출할 때는 저작권 법에 위반되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 수 있습니다.
제25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사이트의 연결)
1.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사는 곳을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사는 곳이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이 약관은 2021년 02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